사업소개

사업소개

사업소개

어르신 꽃가꾸기 사업

청정 지역 영월의 할매들이 텃밭에서 직접 재배한 꽃을 수매하여 꽃차를 만듭니다. 지역 어르신들은 소득창출과 아울러 꽃을 가꾸는 즐거움을 얻고, 화이통은 안전한 꽃차원료를 확보합니다.

꽃차 제조

청정지역 영월의 관리되는 지역의 깨끗한 꽃을 선별하여 꽃차원료를 확보하고, 전문자격을 취득한 꽃차제조 전문가들의 손길로 꽃차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꽃차의 고품질을 유지하기 위하여 느리지만 한송이 한송이 수작업으로 제조하며, 식약처에 품목제조보고된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매년 새로운 꽃차를 선보이고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연구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찻자리 케이터링

기존의 커피, 과자류 중심의 행사다과를 지양하고 소통하는 행사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꽃차와 다식(茶食)을 행사 내방객들에게 제공하는 찻자리 케이터링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자연과 사람, 사람과 사람, 지역 사회와 사람을 이어주는 찻자리 케이터링 사업을 통하여 열린 소통을 실천합니다.

화이통 꽃차문화교육원

화이통 꽃차문화교육원은 새로운 차문화를 위한 연구개발과 함께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합니다.
20여 명의 조합원 가운데 11명이 강사자격증을 취득하여 전문강사진이 지역의 꽃차와 다식 전문가 양성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꽃차 마이스터, 꽃차 마스터, 다식 마이스터 과정 등 자격증반을 운영합니다.

화이통 꽃차문화체험

가족, 친구, 동호회, 기관, 단체 등 4~40명 규모의 남녀노소가 누구나 참여하는 ‘힐링투어 꽃차 소믈리에 체험‘입니다. 꽃차와 함께 먹을 수 있는 다식(茶食)을 직접 만들어 보고, 다양한 꽃차를 눈으로 보고, 향기를 음미하며, 차를 맛보는 오감만족 힐링체험입니다.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힐링투어 체험처 선정, 코레일관광개발 체험처, 인터파크투어 체험처 등)

푸드트럭 케이터링

화이통의 꽃차와 다식(茶食)을 이동형 푸드트럭에 담았습니다. 지역축제, 기관 및 단체행사, 동호회 및 소모임 등 각종 야외행사의 행사목적에 적합한 꽃차, 다식(茶食), 간식/분식류를 제공 드립니다.

노인일자리 사업

지역사회의 고령화로 인한 사회적 문제에 공감하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노인일자리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지역을 지키며 수고하신 많은 어르신들께 정원조성, 꽃가꾸기, 지역문화 활동 등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드려 소득창출, 사회적 교류, 정서적 만족감을 창출해 갑니다.